News>가요

내 SNS에 담기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뉴스엔 |입력. 2017-07-17 17:30|최종수정. 2017-07-17 17:30

그룹 워너원이 데뷔 타이틀곡을 팬인 워너블 손에 맡긴다.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국민 프로듀서가 아닌 워너블은 어떤 선택을 할까. 투표 사이트 '워너원고'는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며 워너블의 고민을 실감케 했다.

워너원 측은 7월 17일 워너원의 타이틀곡 선정 이벤트를 오픈했다. 워너원 멤버들을 뽑아준 국민들과 함께하자는 취지로 시작된 이 이벤트는 오는 27일까지 1일 1회 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표는 워너원 공식 홈페이지인 '워너원고'에서 가능하다.

이러한 소식이 전해지자 워너원 팀명을 비롯해 '워너원고' 등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며 화력을 입증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부터 함께해온 팬들 입장에선 워너원의 타이틀곡까지 투표로 선정해야한다는 것이 내키지 않는 게 사실이지만 투표는 시작됐고, 워너블은 1일 1회 투표권을 두고 고민을 하게 됐다.

팬들이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프로듀스 101 시즌2'를 통해 내내 투표에 시달렸던 워너원이 여전히 '투표'란 단어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프로듀스 101 시즌2' 당시 현장 투표와 문자 투표는 물론이고 3차 평가였던 콘셉트 평가에서는 연습생들의 평가곡을 국민 프로듀서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렇게 투표를 거듭해 뽑힌 워너원은 현재 두 개의 투표를 진행 중이다. 워너블이 해야하는 투표는 워너원 리얼리티인 '워너원 GO!'의 멤버 매칭 투표와 타이틀곡 투표. 부정적 반응이 많지만 그럼에도 워너블은 리얼리티, 타이틀곡 투표를 두고 고민에 빠졌다. 자신이 원하는 멤버들이 매칭되지 않을 경우, 자신이 원하는 곡이 타이틀곡이 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해서다.

타이틀곡 후보로는 '활활(Burn It Up)'과 '에너제틱(Energetic)' 두 개가 있다. '활활'은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 '에너제틱'은 '활활'과는 상반된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워너원의 인기가 어마어마한 만큼, 또 두 곡의 분위기가 다른 만큼 많은 팬들이 투표에 참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뮤직와치]“또?” 불만 터진 워너원 타이틀곡 투표, 그럼에도 할 워너블
워너원은 오는 8월 7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또 이날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고척스카이돔에서 '워너원 프리미어 쇼콘'을 열고 데뷔 무대를 갖는다. KBS 2TV '해피투게더3', tvN 'SNL 코리아9',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출연도 확정하며 데뷔 전부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사진=워너원 공식 SNS)

뉴스엔 김예은 kimm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주요 기사

이미지 배너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