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방송

내 SNS에 담기

"청춘의 자화상"…'청춘시대2' 안우연, 응원할 수밖에 없는 이유

enews24 이보라 기자|입력. 2017-09-14 10:10|최종수정. 2017-09-14 10:49

'청춘시대2' 안우연이 '웃픈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응원을 얻고 있다.

안우연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금토드라마 '청춘시대2'에서 극중 무명 아이돌 헤임달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5년째 빛을 보지 못하고 결국 계약해지 위기를 맞은 안타까운 현실을 그리며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청춘의 자화상”…’청춘시대2’ 안우연, 응원할 수밖에 없는 이유

헤임달은 막막한 상황에서도 늘 해맑은 웃음으로 좌절하지 않고 부단히 노력하는 인물. 아픈 자신을 챙겨준 진명(한예리 분)을 1호 팬이라 여기며 용기를 얻고 오히려 신입사원인 그녀를 다독여주는 초긍정 청년이다. 안우연은 언제 어디서나 자신감 넘치는 헤임달을 능청스러운 연기로 귀엽게 풀어내며 남동생처럼 잔망스러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반면 자신이 계약해지가 결정된 사실을 모른 채 여전히 꿋꿋하게 꿈꾸고 노력하는 헤임달의 모습은 시청자들을 울컥하게 만들며 절로 연민과 응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헤임달의 생기발랄한 성격과 그가 처한 짠내나는 상황이 대비되어 묘하게 모성애를 자극하는 '웃픈캐릭터'를 탄생시키며 공감을 얻고 있는 것.

헤임달에 완벽 몰입한 듯한 안우연의 찰떡 소화력이 캐릭터가 지닌 모든 감정과 상황에 설득력을 더하며 회를 거듭할수록 역할의 존재감을 뽐내는 등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안우연은 소속사를 통해 "눈앞에 놓인 힘든 현실을 헤임달이 어떻게 받아들이고 견디며 극복해내는지 성장 과정과 그 감정선에 집중해 봐주시길 바란다"며 시청 포인트를 당부했다.

한편 안우연은 웹드라마 '숫자녀, 계숙자'의 남자주인공으로 발탁, 전혜빈과의 로맨스 호흡 소식을 전하며 열일 행보를 이어갈 전망이다.

사진= JTBC '청춘시대2' 캡처

이보라 기자

주요 기사

이미지 배너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