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방송

내 SNS에 담기

[알쓸신잡 동영상] 반려견이 주인을 반기는 '진짜' 이유는?

enews24 이지영 기자|입력. 2017-11-10 23:12|최종수정. 2017-11-10 23:12

반려견이 주인을 반기는 '진짜' 이유는?

10일 방송된 tvN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2'(이하 알쓸신잡2)에서는 근대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매력적인 도시 목포로 여행을 떠났다.

이날 진도개를 보고 온 유시민은 "인간과 개의 관계가 어떻게 이렇게 됐지? 라는 생각을 했다"라며 "개가 하는 일은 사실 주인이 술한잔 하고 들어왔을 때 반겨주고 그런 거다. 재워줘, 먹혀줘, 입혀줘, 씻겨줘, 개가 하는 일에 비해 인간이 개에게 쏟는 비용을 생각하면 개가 사람을 길들인 것 같다"고 말했다.

황교익은 "그래서 개나 고양이 키우는 사람을 집사라고 부른다"며 거들었다.

장동선은 "저는 반대의견을 제시하고 싶다. 다른 사람이 보기엔 '저거 하고 밥을 얻어먹네' 할수도 있지만, 개가 주인에게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가도 중요하다. 예를들어 우울증이 있거나 삶이 힘들거나 외롭거나 한 분들께는 반려견이 삶에 활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갖고 있는 편견 중 하나가 모든 것을 인간처럼 보는 거다"라며 "인간이 인간의 입장에서 판단한 것 뿐이다"라고 덧붙였다.[알쓸신잡 동영상] 반려견이 주인을 반기는 ’진짜’ 이유는?

이지영 기자

주요 기사

이미지 배너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