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연예가 화제

내 SNS에 담기

'수요미식회' 만두 맛집 어디? 숙대입구X서촌 만두 2대장

enews24 최신애 기자|입력. 2017-12-14 10:48|최종수정. 2017-12-15 14:34

'수요미식회' 만두 맛집은 어딜까.

13일 방송된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개그맨 김준현이 출연해 만두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수요미식회’ 만두 맛집 어디? 숙대입구X서촌 만두 2대장이날 '수요미식회' 만두 맛집으로는 남영동 숙대입구와 서촌에 있는 유명한 만두집 두 곳이 소개됐다.

숙대입구에 있는 곳은 상해 출신의 사장이 운영하는 곳으로, 중국의 장씨 가문에 내려오는 비밀 레시피로 만두를 빚었다.

이곳의 대표 메뉴인 전통 만두에 대해 이현우는 "기름이 들어가지 않아 담백하다. 물로 튀겨내는 방식"이라고 말했다. 또 통새우만두에 대해 전현무는 "여기는 진짜 통새우가 들어가 있다. 새우의 튼실함과 탱탱함에 너무 놀랐다"며 극찬했다.

김준현 역시 "보물 만두를 찾은 것 같았다. 백주 한 잔이 마시고 싶더라"고 극찬해 맛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서촌에 있는 만두 맛집은 70여 년 전통을 이어온 가게로, 고기만두와 물만두가 유명하다. 고기만두는 피 자체가 도톰하며 육즙이 가득 들어 있는 것이 포인트.

김준현은 이에 대해 "피가 너무 맛있었다"고 했고, 홍신애 역시 "두꺼운 피로 싸여 있는데도 전혀 이질감이 없다"고 평했다.

또 물만두에 대해 김준현은 "포장해서 먹었는데 물만두는 조리된 상태로 포장해줄 수 없다고 하더라. 그래서 만두를 가져와 직접 끓여 먹었다. 팔랑거리는 피가 정말 좋았다"고 극찬했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방송캡처

최신애 기자 yshnsa@enews24.net

주요 기사

이미지 배너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