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방송

내 SNS에 담기

'미우새' 김희애 남편 이찬진은 누구? 한컴 창업자∙국회의원 '특급 스펙'

enews24 최승혜 기자|입력. 2018-06-25 14:18|최종수정. 2018-06-25 14:54

배우 김희애가 ‘미운 우리 새끼’ 스페셜 MC로 출연해 남편 이찬진과의 결혼생활을 언급한 가운데 이찬진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이하 미우새)에서 김희애는 부부싸움에 대한 질문을 받고 “안 하는 부부가 어디 있겠나. 종종 부부싸움을 하는데 제가 참는 편이다”라고 답했다.’미우새’ 김희애 남편 이찬진은 누구? 한컴 창업자∙국회의원 ’특급 스펙’이어 "바로바로 이야기하면 잔소리라고 한다"며 "치사한 것 같아 참고 있다가 나중에 말하면 남편은 '그걸 왜 이제 이야기하느냐', '말을 안 하면 어떻게 아느냐'고 하더라"라고 토로했다.

김희애는 1996년 '한국의 빌게이츠'라고 불리는 한글과컴퓨터 창업자 이찬진과 결혼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김희애는 2014년 SBS '힐링캠프'에서 이찬진과의 결혼 과정을 털어놨다. 김희애는 "남편과 만난지 3개월만에 결혼했다. 불꽃처럼 튄 사랑은 아니었고 먼저 신문에 열애설이 나서 기자회견부터 한 뒤 상견례를 했다. 시댁 어른들은 여행 중 기사를 보고 갑자기 귀국하셨다"고 밝혔다.

이찬진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후 1989년에 한글 워드프로세서 아래아 한글을 개발하며 '한글과컴퓨터사'를 설립했다. 1998년 한글과컴퓨터가 부도를 맞은 후 1999년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드림위즈를 세웠다. 이후 데이콤 사외이사, 전경련 e-비즈니스위원회 운영위원, KT 사외이사 등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 포티스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또한, 1996년 치러진 제15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한나라당 전국구 의원에 당선돼 국회의원을 역임한 바 있다.

사진='미운 우리 새끼' 방송화면 캡처

최승혜 기자

주요 기사

이미지 배너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