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노플로, 13일 '쇼미6' 후 첫 EP로 컴백

enews24 김지연 기자 | 입력 2018-03-08 오후 1:48:02 | 최종수정 2018-03-08 오후 2:32:47


Mnet '쇼미더머니6'에서 준결승까지 오르며 큰 사랑을 받았던 래퍼 주노플로가 첫 번째 앨범을 발표한다.

주노플로는 오는 13일 첫 번째 EP 'Only Human'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쇼미더머니6' 이후 패션계와 광고계 블루칩으로 주목받은 그는 오롯이 자신만의 음악색을 녹여낸 6곡을 하나의 앨범에 담아 선보인다.

주노플로, 13일 '쇼미6' 후 첫 EP로 컴백
특히 이번 앨범은 아티스트이자 인간으로써 느낀 그만의 철학적인 감정을 해석한 자전적 음반이다. 그간 패션 브랜드 모델이자, 화보 촬영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낸 주노플로는 본업인 래퍼이자 프로듀서로 돌아가 깊이 있는 음악을 들려줄 계획이다. 주노플로는 새 음반에 수록될 전곡에 참여했고, 힙합씬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피처링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주노플로는 새 음반 발매를 시작으로 해외 활동에도 시동을 건다. 전 세계에 발매된 EA스포츠의 UFC 3 게임 사운드트랙에 참여했던 그는 이달 중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뮤직 페스티벌 SXSW 2018 무대에도 올라 주목받을 전망이다.

미국 LA 출신인 주노플로는 '쇼미더머니5'에서 독보적인 래핑으로 주목을 받은 뒤 시즌6에서도 '영원한 우승후보'로 활약하며 힙합팬들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데뷔 싱글 '데자부(Deja vu)'로 활동을 시작한 그는 이미 인정받은 랩 실력 뿐만 아니라 숨겨뒀던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도 보여줬으며 최근 각종 콘서트를 오가며 더욱 바쁜 행보를 진행 중이다.

주노플로는 앨범 발매일인 13일 오후 미디어 및 팬 쇼케이스 자리를 마련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며, 올해 국내는 물론 해외 공연을 열고 전방위 글로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지연 기자 butthegirl@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