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기 조용필, 국민배우와 가왕..무슨 인연이길래

enews24 최신애 기자 | 입력 2018-03-13 오후 1:36:23 | 최종수정 2018-03-13 오후 2:49:47


안성기 조용필, 두 사람의 인연이 아름답다.

'국민배우' 안성기가 54년지기 죽마고우인 '가왕' 조용필의 데뷔 50주년을 축하했다.

안성기 조용필, 국민배우와 가왕..무슨 인연이길래
안성기는 13일 '죠용필 50주년 추진위원회'가 진행하는 조용필 데뷔 50주년 기념 50인 축하영상 '50& 50인'을 통해 조용필을 응원했다.

조용필과 서울 경동중학교 동창인 안성기는 영상에서 '땡큐 조용필'이라고 쓰인 피켓을 들었다.

공개된 영상에서 안성기는 "집에 놀러다니고 했던 아주 친한 친구였다"며 조용필과의 과거를 회상했다.

또 "예전 사진을 보면 모범생의 모습을 갖고 있었다. 그리고 그때 키가 지금 키와 같다. 작은 거인이 되기 위해서 그랬는지 몰라도 키는 더 이상 커지질 않았다"고 말하며 웃었다.

안성기는 "신만이 알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할 정도로 누구도 그런 기미를 채지 못했고 자기 몸으로 표현하는 예술을 하게 될 지는 꿈에도 몰랐다"면서 "친구 조용필은 자연인 그대로 평범한 사람이라면, 가수 조용필은 어마어마하다. 진짜 거인이다. 가창력은 물론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려는 창작의지, 이런 것들은 정말 귀감이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안성기는 조용필의 히트곡 중 '돌아와요 부산항에'를 좋아한다며 "그렇게 많이 들었는데도 몸과 마음이 푸근하게 젖어든다고 할까? 너무 많이 알려져지만 너무 좋아하는 노래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성기가 첫 주자로 나선 '50& 50인' 영상은 50주년 프로젝트의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조용필 유튜브 채널,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사진=안성기 조용필 축하 영상 캡처


최신애 기자 yshnsa@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