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이성민 "포털 프로필에 최근 출신고교 기재, 이유는.."

enews24 오미정 기자 | 입력 2018-04-16 오후 3:11:30 | 최종수정 2018-04-16 오후 4:29:54



배우 이성민이 최근 포털사이트 프로필에 출신 고등학교 이름을 넣었다.

이성민은 오랫동안 배우 활동을 했음에도 출신 학교의 이름을 자신의 포털 프로필에 넣지 않았다. 그런 이성민이 최근 출신 고등학교 정보를 프로필에 기재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톡톡] 이성민 "포털 프로필에 최근 출신고교 기재, 이유는.."

5일 개봉한 영화 '바람바람바람'으로 관객을 만나고 있는 이성민은 최근 eNEWS24와 만난 자리에서 프로필에 출신고등학교인 경북 영주 영광고등학교를 추가한 이유를 전했다.

그는 "최근 고교 동문회에 처음으로 갔었다. 처음에는 어색했는데 모두들 반가워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면서 "한 선배님이 단상에 올라 나에게 부탁이 있다고 하셨다. 그 부탁이 바로 포털 프로필에 출신 고등학교 정보를 넣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성민은 이어 "그 부탁을 받고 출신 고등학교 정보를 넣었다"고 웃었다.

이성민은 "OB 동문회라서 그랬는지, 내 기수가 거의 막내더라. 나이 50에 막내 자리에 앉았다"고 웃으며 "예전 친구들을 만나니 그 시절로 돌아간 것 같기도 하고, 과거 생각도 나서 기분이 묘했다"고 전했다.

경북 봉화 출신인 이성민은 영주에서 중학교와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성민의 출신교는 대영중학교과 영광고등학교다. 보수적인 것으로 유명한 경북에서도 봉화와 영주는 가장 보수색이 가장 짙은 지역이다. 이 때문에 이 지역 출신 연예인은 매우 찾아보기 힘들다.

이성민은 "영주에서 내가 배우를 하겠다고 하니까 고교 시절 다들 이상하게 봤던 기억이 있다. 아버지도 연예계 관련 학과를 지원하는 내 대입원서를 찢으셨다"고 말했다.

이성민은 대학 졸업 후 대구지역에서 연극배우로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1998년에는 대구연극제 연기상, 2001년에는 전국연극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2001년 영화계로 넘어와 지금까지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5일 개봉한 코미디 영화 '바람바람바람'에서는 석근 역을 맡아 유쾌한 연기를 보여준다.

'바람바람바람'은 20년 경력을 자랑하는 바람의 전설 석근, 뒤늦게 바람의 세계에 입문한 매제 봉수(신하균), SNS와 사랑에 빠진 봉수의 아내 미영(송지효) 앞에 치명적 매력의 제니(이엘)가 나타나면서 관계가 꼬이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영화다.

사진 = NEW 제공


오미정 기자 omj0206@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