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준형 '소나기', 비 오는 날 음원차트 역주행 '비가 오는 날엔 역시 소나기'

enews24 전수미 기자 | 입력 2018-05-17 오전 8:18:04 | 최종수정 2018-05-17 오전 11:40:55


가수 용준형의 ‘소나기’가 발매 두 달째 음원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3월 발매된 용준형의 디지털 싱글 ‘소나기’는 발매 후 두 달이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 각종 음원 차트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며 역대급 롱런을 자랑하고 있다.

용준형 '소나기', 비 오는 날 음원차트 역주행 '비가 오는 날엔 역시 소나기'
특히 ‘소나기’는 비가 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음원 차트를 역주행하는 모습을 보이며 날씨의 영향도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리스너들은 ‘소나기’를 ‘갓나기’로 칭하며 “비가 오는 날에는 역시 소나기”, “비 오는 날에 들으면 더 좋은 노래”, “노래 때문에 비 오는 날이 좋아진다” 등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있다.

‘소나기’는 용준형이 속한 프로듀싱팀 굿 라이프(Good Life)가 작곡하고 용준형 특유의 담담하고 시적인 노랫말이 돋보이는 발라드곡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 후 그리움과 아픈 마음을 갑작스럽게 찾아온 소나기에 빗대어 쓴 곡이다.

여기에 매력적인 음색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사랑받는 10cm 권정열이 피처링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이며 또 하나의 명곡의 탄생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용준형은 최근 데뷔 이래 처음으로 솔로 정규 앨범 GOODBYE 20’s를 발매, 올해로 30대에 접어든 그가 지난 20대를 되돌아보며 머물고 싶던 순간과 앞으로 다가올 시간, 그 어디쯤을 살아가는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이처럼 가수와 프로듀서로서 대중과 꾸준한 소통을 보이고 있는 용준형이기에 앞으로 그의 음악적 행보에 기대가 모아진다.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전수미 기자 jun@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