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타톡] 박지민 "코 피어싱, 이미지 깨고 싶었다..터닝포인트必"

enews24 김지연 기자 | 입력 2018-09-05 오후 2:33:14 | 최종수정 2018-09-14 오후 2:29:38


[e스타톡] 박지민 "코 피어싱, 이미지 깨고 싶었다..터닝포인트必"
열다섯 앳된 소녀가 어느덧 어른이 됐다. 자신만의 확고한 신념을 갖고 음악적 행보를 개척해 나가는 당찬 모습에서 지난 몇 년의 시간이 박지민(21)을 얼마나 잘 성장시켰는지 확인할 수 있다.

그런 그녀가 2년여의 공백기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의 진수를 담은 새 미니앨범 '지민X제이미(jiminxjamie)'를 들고 돌아왔다. 자신이 진짜 하고 싶었던 음악을 녹여냈다는 타이틀곡 '에이프릴 풀스(April Fools)'는 한층 깊어진 박지민의 음악세계를 느끼게 한다.

◆ "언제든 이미지 깰 준비 OK"

지난 2012년 오디션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15살이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당당히 우승을 거머쥔 소녀. 때문에 박지민에게는 '이럴 것이다' 혹은 '저럴 것이다' 하는 편견 어린 시선이 있었다. 가끔은 이런 이미지가 족쇄처럼 느껴지기도 했던 그녀다.

"언제든 이미지를 깰 준비가 돼 있었다. 15살 때부터 음악을 해서 그런지 무언가 대중의 생각과 전혀 다른 이미지가 공개됐을 때 어떻게 하나라는 생각도 있었다. 하지만 나이에 맞게 잘 어울리는 시기가 올 것이라 생각했다. 진짜 나를 보여주고 싶었는데 속 시원하다."

[e스타톡] 박지민 "코 피어싱, 이미지 깨고 싶었다..터닝포인트必"
그러면서 박지민은 코 피어싱도 했다고 자랑처럼 보여줬다.

"옛날부터 코 피어싱을 하고 싶었는데 엄두가 안 났다. 혹 하면 회사에서 안 좋아할 것 같기도 했고, 밝은 이미지가 있는데 해도 되나 싶었다. 그래서 언젠가 할 수 있는 시기가 오지 않을까 했는데 이번 앨범을 만들면서 터닝포인트가 됐다."

그래서인지 이번 앨범에는 좀 더 다른 색깔의 노래가 담겨 있다. 밝고 명랑한 에너지를 가진 '지민'과 음악 작업에 사용하는 작곡가 명이자 당차고 힙합 감성을 지닌 '제이미'가 적절하게 어우러져 '박지민표' 감각적인 음악이 탄생했다.

◆ "박진영, 노래 듣자마자 전화와서 '수고했다'고 칭찬"

이런 자신감에는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격한 칭찬이 큰 힘이 됐다.

"이번 앨범 준비하며 가장 기억에 남은 일은 박진영 PD님이 노래를 듣자마자 전화를 해 '수고했다'고 말해준 일이다. '타이틀곡이 나온 것 같다'며 칭찬해주셨다. 회사 식구들도 드디어 노래가 나왔다며 2년 동안 고생했다고 해주셨다. 무엇보다 칭찬이 끝이 아니라 하나하나 본인 앨범 준비하는 것처럼 신경 써주셨다. 헤어 메이크업 뮤직비디오 등 진짜 다 신경 써주셔서 감사했다. 워낙 꼼꼼하셔서 재녹음은 힘들었지만 내가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까지 섬세하게 봐주셨다. 필요한 부분이었다."

소속사 대표의 격한 칭찬과 세심한 배려까지 더해지며 박지민은 그 어느 때보다 만족스러운 과정을 통해 앨범을 완성했다. 물론 늘 작업과정이 이랬던 것은 아니었다. 이내 박지민은 공백이 길어진 이유에 대해 털어놨다.

[e스타톡] 박지민 "코 피어싱, 이미지 깨고 싶었다..터닝포인트必"
"솔직히 자괴감이 들었던 시기가 있다. 곡을 완성할 때마다 박진영 피디님께 들려드렸고 '너무 팝같다'는 피드백을 줄곧 받았다. 그래서 음악 만드는데 소질이 없는 걸까 등 많은 생각이 들었다. 워낙 팝을 듣고 자라서 그런지 가요에 대해 많이 몰랐다. 이번에 작업하며 가요를 많이 접하고 공부했다. 그런 과정이 큰 도움이 됐다."

역시 단박에 목표를 이룰 수 없다. 팬들은 기다리기 지루했을 2년여의 공백이 박지민이 향후 싱어송라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좋은 밑거름이 됐다.

"다른 사람의 곡을 받을 수도 있지만 옛날부터 내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어 공감받고 싶다는 꿈이 있었다. 그리고 이번 공백기를 통해 그 꿈이 더 뚜렷해졌다. 박지민만의 색갈이 잘 녹아든 곡으로 팬들에게 힐링을 드리고 싶다."

사진 제공=JYP엔터테인먼트


김지연 기자 butthegirl@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