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가 또... '쉼 없는 선행' 이번엔 팬들과 함께 1억원 기부

enews24 전수미 기자 | 입력 2018-09-18 오후 12:52:41 | 최종수정 2018-09-18 오후 4:46:20


아이유가 또... '쉼 없는 선행' 이번엔 팬들과 함께 1억원 기부
가수 아이유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팬클럽 ‘유애나’와 함께 1억 원의 기부금을 전하며 꾸준한 선행을 이어갔다.

글로벌 아동복지대표기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측은 18일 “가수 아이유가 팬클럽 ‘유애나’와 공동 이름으로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금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쾌척했다”고 밝혔다.

이어 재단 측은 “이번 아이유의 기부금을 소외이웃 지원사업에 적극 활용, 조손가정 열 가족에 대한 노인 의료 및 생활 지원과 대학 입학을 앞둔 저소득층 청소년 12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따르면 아이유는 지난 2015년 국내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1억원 기부를 시작으로, 3년 여에 걸쳐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올 상반기에는 두 차례에 걸쳐 동 재단 측에 조손가정 및 저소득층 장학금 지원을 위한 총 2억 2천여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한 바 있다.

특히 아이유는 지난 3월에도 한국농아인협회 서울시 농아노인지원센터에 5천만원을 전한 사실이 알려지며 기부 문화 확산의 귀감이 되어왔다.

아이유의 선한 영향력에 힘입어 실제 아이유의 일부 팬 커뮤니티 및 단체에서도 여러 복지 재단에 수 차례 기부금 및 헌혈증을 기부하고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처럼 연예인과 팬덤 간 서로 주고 받는 ‘기부 문화의 선순환’을 이끌고 있는 아이유와 팬클럽 ‘유애나’의 훈훈한 선행에 많은 이들의 격려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데뷔 10주년을 맞이하여 기부금을 전한 것에 대해 아이유 측은 “많은 팬 분들이 ‘아이유’의 이름으로 여러 단체에 따뜻한 선행을 이어왔던 것에 대한 작은 보답으로, 그간 팬 분들이 해주신 것처럼 팬덤 ‘유애나’의 이름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기부금을 전하게 되었다”며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이어 아이유 측은 “어려운 가정환경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덧붙이기도 했다.

한편, 아이유는 올 연말 데뷔 10주년 기념 단독콘서트인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 개최 소식을 발표, 아시아 주요 7개 도시를 배경으로 대대적인 아시아 투어 돌입을 예고했다.

사진=eNEWS DB, 카카오M

아이유가 또... '쉼 없는 선행' 이번엔 팬들과 함께 1억원 기부

전수미 기자 jun@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