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수선공' 태인호->주민경, 명품 배우 7인 라인업

enews24 고수진 기자 | 입력 2019-12-27 오전 10:32:31 | 최종수정 2019-12-27 오전 10:34:26


'영혼수선공' 태인호->주민경, 명품 배우 7인 라인업
KBS2 새 수목극 '영혼수선공'이 배우 태인호, 박예진, 주민경, 조경숙, 박수영, 정해균, 최정우의 캐스팅을 확정 짓고 명품 배우 군단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들은 신하균, 정소민과 함께 2020년 뜨거운 영혼이 담긴 연기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을 예고하고 있어 기대를 모은다.

'영혼수선공'(극본 이향희, 연출 유현기)은 미친 세상을 살아가는 미쳐가는 사람들을 위한 정신과의사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행복이란 어디에서 오는가’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따뜻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마음과 영혼을 무장해제 시킬 예정이다.

앞서 신하균(이시준 역)과 정소민(한우주 역)의 ‘힐링 케미’가 예고돼 뜨거운 관심을 모은 데 이어 이시준과 한우주를 둘러싸고 대립과 조력 등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며 ‘영혼수선공’에 온기와 재미를 불어넣을 명품 배우 군단이 공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장르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열일 중인 태인호가 은강병원의 정신건강의학과 조교수 ‘인동혁’ 역으로 활약한다. 그는 극 중 이시준(신하균 분)의 절친한 친구이자 라이벌로 의사로서 최고를 꿈꾸는 야망가. 특히 치료 방식을 두고 시준과 대립각을 세우며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보여줄 예정이다. 그동안 드라마 ‘미생’, ‘굿와이프’, ‘라이프’, ‘국민 여러분!’ 등에서 현실 연기로 큰 사랑을 받아온 그가 이번에는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관심이 집중된다.

박예진은 ‘지영원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지영원 역을 맡는다. 시준, 동혁과 대학 동기로세련미와 인간미를 모두 가진 반전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우주(정소민)와도 특별한 인연을 맺게 된다. 최근 드라마 ‘나의 나라’로 오랜 휴식 끝 복귀, 여전한 연기력을 드러낸 만큼 의사로 새롭게 변신한 그녀의 연기에 기대가 높아진다.

이어 주민경은 극 중 우주의 절친이자 식당 ‘공밥집’의 주인장 공지선 역으로 분한다. 밥심, 인심, 뚝심을 모두 갖춘 초 긍정 마인드의 소유자인 그녀는 우주의 일이라면 발 벗고 나서는 든든한 조력자로 활약한다.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등에서 통통 튀는 매력을 보여줬던 주민경의 긍정 에너지가 벌써부터 기대된다.

또한 조경숙, 박수영, 정해균이 ‘은강병원’을 지키는 인물들로 묵직한 열연을 펼친다. 조경숙은 철저한 현실주의자인 ‘은강병원’의 병원장 조인혜 역을, 박수영은 야망 가득한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이자 시준과 대립하는 오기태 역을 맡는다. 정해균은 의사들의 의사로 통하는 참된 의사로 시준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 주는 정신건강의학과 과장 박대하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을 잡는다.

마지막으로 최정우는 시준의 아버지이자 의료계에서 명성과 실력을 모두 갖춘 독보적 인물이었던 이택경 역을 맡는다. 드라마 ‘신의 퀴즈’, ‘태양의 계절’, ‘보좌관2’ 등에서 탄탄한 연기 내공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최정우가 이번 작품에서 역시 강렬한 존재감을 예고해 관심이 고조된다.

‘영혼수선공’ 제작사인 몬스터유니온 측은 “태인호부터 최정우까지 명품 배우 7인의 합류로 드라마가 더욱 풍성해질 것”이라며 “연기파 배우들의 다채로운 연기 향연과 함께 ‘영혼수선공’이 선사할 감동과 위로의 이야기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영혼수선공’은 2020년 상반기 KBS2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각 소속사


고수진 기자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