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시건방춤, 배후엔 '지드래곤'이 있었다

enews24 고홍주 기자 | 입력 2013-04-19 오후 2:46:15 | 최종수정 2013-04-19 오후 4:55:55


'어게인(Again) 시건방춤' 열풍이 스며든 요즘이다. 국제가수 싸이가 '젠틀맨'으로 월드 차트에서 눈부신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그 못지 않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 바로 퍼포먼스의 재료인 '시건방춤'이다.

신곡 '젠틀맨'과 함께 시건방춤으로 돌아온 싸이는 춤의 원작자인 브라운아이드걸스 측에 안무 저작권료를 지불해 화제를 모았다. 싸이 안무가 이주선씨는 "어마어마한 춤이 나왔다. 50종류의 춤이 나왔다. 스포츠 춤, 동물 춤, 각종 춤을 해보다가 결국 이 노래와 가장 잘 맞아떨어지는 시건방춤으로 결정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싸이 '젠틀맨' 시건방춤, 배후엔 '지드래곤'이 있었다
그런데, 싸이가 시건방춤을 채택한 또 다른 배후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싸이는 최근 빅뱅 지드래곤과 트위터를 통해 주고 받은 대화에서 "('젠틀맨') 듣자마자 너가 그 춤(시건방춤) 춰서 그 춤이 이번 춤 됐잖냐"라는 글을 남겼다.

이에 지드래곤은 "형, 제가 그 춤은 좀 춰요"라고 응수, 본인이 시건방춤 안무 결정의 숨겨진 배후였음을 어느 정도 인정했다. 실제로 과거 한 음악 프로그램에서 시건방춤을 선보일 기회를 가졌던 지드래곤은 당시 시건방춤 특유의 야릇한 느낌을 제대로 살려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네티즌들은 "지드래곤이 시건방춤의 배후인줄 몰랐다", "'젠틀맨'에 맞춰 추는 모습도 보고싶다", "싸이와 지드래곤, 두 사람이 배틀 붙으면 누가 이길까" 등 다양한 댓글로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편,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공개 6일 만에 1억 5천만 뷰를 넘어선 상황이다. 지난 13일 오후 9시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80시간 만에 1억 뷰를 넘어선 데 이어 19일 오후 4시 현재 157,643,980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고홍주 기자 falcon12@enews24.net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