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태희, 독일감독 리오 샴리즈 작품 캐스팅 '독립영화계 하정우'

enews24 최신애 기자 | 입력 2013-08-08 오전 12:03:32 | 최종수정 2013-08-08 오전 7:58:45


원태희가 독일 유명 감독 작품에 캐스팅 됐다.

'독립영화계 하정우'로 불리고 있는 원태희가 베를린 영화제의 인연으로 독일 유명 감독 작품에 출연을 확정지었다.

원태희, 독일감독 리오 샴리즈 작품 캐스팅 '독립영화계 하정우'
원태희 소속사 토비스미디어는 최근 "원태희가 독일 베를린에서 활동 중인 유명 영화감독 리오 샴리즈의 신작 영화에 캐스팅 됐다"고 밝혔다.

리오 샴리즈 감독은 주로 행위와 존재, 시간과 공간 그리고 페이소스와 관능적인 분위기를 담은 철학적이고 예술성 높은 14편의 영화를 만들어 독일뿐 아니라 세계 각국의 초청을 받아 회고전과 순회 전시회를 개최중인 유명 영화감독이다.

영화 관계자는 "올해 베를린영화제에 참석한 원태희의 연기를 인상 깊게 본 리오 샴리즈 감독의 적극 구애로 출연이 성사됐다"며 "이번 영화에서는 리오 샴리즈 감독이 서울문화재단 금천예술공장 초청 작가로 선정돼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영상에 담을 예정으로 이달 중 촬영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한편 원태희는 제34회 모스크바국제영화제(2012)에서 '지옥화'(감독 이상우)로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돼 화제를 모았으며 '백야'(감독 이송희일)로 올해 베를린영화제 레드카펫을 밟았다.

사진=토비스미디어 제공


최신애 기자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