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진혁, 생애 첫 MC 도전…'대장금에서 나가수까지' 생방송 진행

enews24 전수미 기자 | 입력 2013-10-16 오전 8:02:02 | 최종수정 2013-10-16 오후 1:42:57


배우 최진혁이 생애 첫 MC도전에 나선다.

16일 최진혁 소속사에 따르면 최진혁은 대대적인 한류 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대장금' 방송 10주년을 맞아 기획된 MBC 특별기획 '대장금에서 나가수까지!'의 특별 MC를 맡게 됐다.

최진혁, 생애 첫 MC 도전…'대장금에서 나가수까지' 생방송 진행
MBC 드라마 '구가의 서'를 통해 탄탄한 연기력으로 주목 받으며 일본, 중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도 신한류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최진혁은 이 행사의 취지와 잘 부합해 특별 MC로 선정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전 세계 90여 국에 수출되며 한류 열풍을 일으킨 드라마 '대장금'부터 방송이 끝나기도 전 일본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에 선 판매 되며 한류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구가의 서'까지 세계 속 한국 드라마와 한류에 대해 되짚어 보는 특집 쇼다.

지난 10년간 한류 열풍의 중심에 있던 드라마, 예능, K-POP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소개하고, 이와 함께 한류 가수들의 축하 공연이 150분간 생방송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데뷔 후 첫 MC 도전에 나선 최진혁은 "생방송 MC를 잘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선다. 한류를 되돌아보는 뜻 깊은 행사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MBC 특별기획 '대장금에서 나가수까지!'는 오는 18일 오후 5시 30분 생방송된다.

한편, 최진혁은 SBS 수목드라마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에서 국내 최고기업 제국그룹의 실질적인 경영주이자 ‘김탄’(이민호 분)의 이복형 ‘김원’역을 맡아 순정파 ‘구월령’을 벗고 상위 1%의 냉혈 카리스마로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제공=레드브릭하우스


전수미 기자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