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지니어스2', 土夜 'SNL코리아' 후속 편성..'히든싱어'와 붙는다

enews24 고홍주 기자 | 입력 2013-11-14 오전 9:43:30 | 최종수정 2014-03-13 오후 4:48:39


엔터테인먼트 채널 tvN에서 내놓는 야심작 '더 지니어스 시즌2: 룰 브레이커(이하 더 지니어스2)'가 치열한 서바이벌로 토요일 밤을 불태운다.

tvN에 따르면 '더 지니어스2'는 오는 12월 7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시청자 공략에 나선다. 오는 23일 방송을 끝으로 2013 정규 시즌을 마감하는 'SNL 코리아'의 빈 자리를 채우기 위한 전략적인 편성이다.


'더 지니어스2', 土夜 'SNL코리아' 후속 편성..'히든싱어'와 붙는다
시즌1의 편성적인 측면에 다소 아쉬움을 남겼던 '더 지니어스'로서는 제대로 진가를 발휘할 만한 기회를 만난 셈이다. '꽃보다 할배', 'SNL코리아', '응답하라 1994' 등 막강 콘텐츠를 잇달아 히트시킨 tvN은 '더 지니어스'까지 맹공력을 펼쳐 추후 브랜드 강화를 확실시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에 따라 '더 지니어스2'는 동시간대 방송되는 JTBC '히든싱어2'와 정면 승부를 벌이게 된다. 시즌2를 선보인 이후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려온 '히든싱어'와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되지만, '더 지니어스' 역시 라인업이 막강해졌다. 토요일 밤의 치열한 한 판 승부를 예고한 대목이기도 하다.

현재 토요일 밤 11시대에는 'SNL 코리아', '히든싱어2' 외에도 MBC '세바퀴, KBS2 '인간의 조건' 등이 전파를 타고 있다.

한편, '더 지니어스'는 다양한 직업군을 대표하는 13인의 도전자가 게임을 통해 최후의 1인이 되기 위한 숨막히는 심리전을 벌이는 리얼리티 쇼. 매회 메인 매치와 데스 매치를 거쳐 1명의 탈락자를 결정하는 생존 게임이다.

이번 시즌에는 방송인 노홍철, 이상민, 은지원, 유정현, 걸그룹 레인보우 재경을 비롯해 프로게이머 임요환, 홍진호, 마술사 이은결, 변호사 임윤선, XTM 조유영 아나운서, 바둑기사 이다혜, 천재 수학강사 남휘종, 천재 해커 이두희가 라인업을 완성해 숨막히는 두뇌 게임을 이어간다.



사진=tvN '더 지니어스' 화면캡처


고홍주 기자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