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노트] 면세점 '대박' 아이템은? '뷰티 유투버' 박소영 리뷰 화제

enews24 이인경 기자 | 입력 2014-02-27 오전 9:51:30 | 최종수정 2014-02-27 오전 11:21:15


한류 열풍을 타고 면세점 내 국산 뷰티 아이템 매출이 50% 이상 성장한 가운데, 최근 '면세점에서 잘 나가는 뷰티 제품 리뷰'에 국내외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한 국내 포털사이트에서도 '면세점에서 잘 나가는 베스트셀러' 랭킹을 발표하는 등 뷰티피플의 니즈에 맞는 정보 제공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면세점에서 꼭 사야 할 화장품'을 검색하면, 다수의 유명 블로거 리뷰 콘텐츠가 쏟아져 나온다. 면세점 알뜰 가이드부터, 각종 뉴스와 연관 검색어가 눈에 띄는데, 그만큼 여행객들과 승무원 등을 통해 화제가 된 뷰티 아이템에 대해 직접 확인하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이들이 많다는 방증이다.

[뷰티노트] 면세점  '대박' 아이템은? '뷰티 유투버' 박소영 리뷰 화제
이중 '뷰티 유투버'로 유명한 박소영 씨가 한국에서 미국으로 돌아가는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직접 구매하고 리뷰한 리얼한 영상을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박소영 씨는 현재 미국에 거주 중인 뷰티 유투버다. 한국과 미국의 메이크업 비교부터 시작해, 공항에 가기 전 부스스한 상태에서 빠르게 할 수 있는 메이크업에 이르기까지 깨알 같은 정보와 리얼한 주제로 뷰티 영상을 제작해 파워 뷰티피플로 이름을 날리고 있다.

그는 면세점에서 사랑받는 화장품을 최근 직접 구매한 후, 집으로 돌아가 꼼꼼하게 테스트해가며 리뷰한 내용을 영상으로 담아냈다.

모든 면세점에서 1위 자리를 놓치지 않는 제품부터 국민 수분 크림, 충동구매까지 하게 만든 러블리한 화장품까지 솔직하고 섬세한 후기와 더불어 박소영 씨만의 튜토리얼 노하우까지 엿볼 수 있어 네티즌들 사이에 인기폭발이다.

이외에도 한국에서 쇼핑 중에 구매했던 다양한 제품들과 간단 리뷰 영상과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천송이 메이크업, tvN 월화드라마 '로맨스가 필요해 3' 김소연 메이크업 등 한국에서 주목받는 셀럽들의 뷰티 메이크업 영상도 업로드 되어 있다.

[뷰티노트] 면세점  '대박' 아이템은? '뷰티 유투버' 박소영 리뷰 화제
CJ E&M의 뷰티 전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뷰티인미'의 김은하 과장은 "트렌드에 민감하면서 주목받는 제품의 리얼한 사용기가 궁금하다면, 박소영 씨의 뷰티 영상을 자신있게 추천한다. 이번 면세점 제품 관련 영상을 포함, 재미와 정보를 한꺼번에 주는 다양한 뷰티 팁 영상들은 '뷰티인미' 앱의 '플레이뷰티' 코너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사진 출처='뷰티인미' 앱 영상 캡쳐


이인경 기자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