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고 차일드 딘, 2번째 US싱글 222개국 동시 발매

enews24 김지연 기자 | 입력 2015-09-18 오후 6:06:43 | 최종수정 2015-09-18 오후 6:07:14


미국 데뷔 싱글 '아임 낫 쏘리(I'm Not Sorry(feat. Eric Bellinger))'로 국내외 음악 팬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으며 단숨에 신성으로 떠오른 '인디고 차일드' 딘(DEAN)의 두 번째 미국 싱글 '풋 마이 핸즈 온 유(Put My Hands On You(feat. Anderson .Paak))'가 18일 전 세계 222개국에서 동시 발매된다.

인디고 차일드 딘, 2번째 US싱글 222개국 동시 발매
이날 발매되는 '풋 마이 핸즈 온 유(Put My Hands On You'는 기존의 어떤 장르에도 포함시키기 어려운 딘만의 사운드를 담은 퓨처 알앤비 곡이다.

특히 힙합계의 전설 닥터 드레(Dr.Dre)의 최근 앨범 '컴튼(Compton)'에 6곡이나 참여하며 '닥터 드레의 남자'로 가장 핫한 힙합/R&B 아티스트로 떠오른 앤더슨 팩(Anderson .Paak)이 참여해 음악팬들 사이에서 더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딘은 21살의 어린 나이에 송라이터로서 엑소(EXO), 빅스(VIXX) 등 국내 아티스트들의 앨범 프로덕션에 참여하며 음악인들 사이에서 먼저 유명세를 탔다. 미국과 한국을 오가며 프로듀서로 활동해 오다 2015년 유니버설뮤직과 계약을 체결하며 미국 데뷔 싱글 '아임 낫 쏘리(I'm Not Sorry(feat. Eric Bellinger))'를 발표했다.

특히 이 곡은 발매 직후 SNS를 통해 지코와 크러쉬의 지원 사격을 받으며 주목받고, 비트뮤직 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이끌내며 유명 뮤지션과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았다. 이 곡은 힙합과 알앤비 뮤직계의 피치포크라고 불리며 까다로운 기준을 자랑하고 있는 '하이퍼트랙(Hypetrak)', '디스이즈피프티닷컴(This is50.com)', '올힙합닷컴(ALLHIPHOP.COM)' 등 미국 현지의 유명 매체에도 호평을 받았다.

한편 작곡가와 아티스트로서의 재능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는 딘은 '인류문명의 발전을 위해 외계에서 보내진 아이들'이라고 믿어지는 인물을 일컫는 말로 주로 음악 또는 미술 등 예술 분야에서 특별한 재능을 가진 경우가 많은 '인디고 차일드'라고 불리고 있다.


김지연 기자

방송 주요 기사

      가장 많이 본 뉴스

                HOT 영상

                          HOT 포토